글로벌 어트리뷰션 기업인 앱스플라이어가 “리텐션 리포트(Retention Report, 앱 유저 잔존율 리포트)”를 공개하며 코로나 기간 전체 모바일 앱 사용량은 급증했으나 앱 삭제율 또한 함께 증가했다는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사용자들이 다양한 앱을 이용한 반면, 새로운 앱으로의 이동도 가속화된 것이다.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동안 집에 있는 시간이 늘면서 모바일 앱 사용량은 자연스럽게 급증했다. 앱 사용량을 판단하는 지표 중 하나인 앱 세션(app session, 앱 오픈 횟수)은 2019년 9월~2020년 9월 사이에 30% 이상 상승했다. 로열 유저 수(앱 설치 30일 후에도 앱을 사용하는 유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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