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츠 그룹은 전 세계 온라인 소셜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하는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지원하기 위해 "하우스 오브 크리에이터스(House of Creators)"를 론칭한다고 발표했다. 이 이니셔티브의 첫 번째 단계로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차세대 크리에이터로 구성된 커뮤니티가 있는 선도적인 몰입형 플랫폼인 로블록스에서 론칭된다.
이 이니셔티브의 배경에는 현재 가상 콘텐츠 제작 및 유통에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가 있다. 기술 발전의 빠른 속도는 게임과 비디오 등이 온라인 게임과 메타버스를 통해 공유되면서 콘텐츠 제작 및 유통의 민주화를 가속화했다. 이는 대규모 자본을 보유한 회사만이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통할 수 있었던 과거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개인이 스스로 제작하고 유통할 수 있는 새로운 시대로의 전환이다. 더욱이 사람들의 가치와 선호도가 점점 더 단편화되고 다양해지는 사회에서 마케터는 사용자로부터 열광(강력한 참여)을 불러일으킬 콘텐츠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