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C 어드바이저리(Advisory) 및 크리에이티브, 기술, 미디어 그룹인 MSQ가 <의식의 힘 활용: 마케팅과 의미가 만나는 곳(Harnessing the power of rituals: Where marketing meets meaning)>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연구는 소비자의 삶에서 의식(rituals)의 역할, 사람들이 의식에 참여하는 방식과 그 이유를 조사하고 브랜드가 창출할 수 있는 잠재적 기회를 탐색한다. 조사 대상 소비자의 72%가 적어도 어느 정도는 자신의 의식에 브랜드를 포함시키고, 70%는 새로운 의식을 채택하는 데 매우 또는 어느 정도 개방적이며, 39%는 의식의 일부가 되는 브랜드에 더 긍정적으로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고서는 밝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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