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대표이사 이용우)은 현대자동차와 함께 캐스퍼 일렉트릭(EV) 출시를 기념해 생성형 AI를 활용한 이색 캠페인 ‘캐스퍼 일렉트릭 AI그리기대회’를 실시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원하는 모습의 캐스퍼 일렉트릭을, AI 툴의 한 종류인 ‘스테이블 디퓨젼(Stable Diffusion)’과 여러 오픈소스를 통해 학습된 프롬프트 창에 한글로 입력하면 차량의 래핑(wrapping), 배경, 오브제 등이 생성돼 ‘나만의 캐스퍼 일렉트릭’을 만들 수 있다. 생성된 해당 이미지를 제출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현대자동차와 함께한 이번 캠페인은 참여자들이 직접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물을 만들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이노션이 진행한 최초의 ‘소비자 참여형 생성형 AI 캠페인’으로 의미가 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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