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질병통제예방센터(U.S. Centers of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의 데이터에 따르면, 흑인 아버지는 다른 인종의 아버지에 비해 아이들의 일상에 더욱 깊이 관여한다. 그러나 사회에서 흑인 아버지를 바라보는 시선은 정반대이다. 흑인 아버지는 자주 육아에 무관심하고, 의무를 다하지 않는 모습으로 묘사된다.
오는 16일 아버지의 날을 기념하여, 대형 리테일 월마트(Walmart)는 흑인 아버지에 대한 잘못된 인식에 반박하는 캠페인을 공개했다. 공개된 캠페인 영상 <League of Black and Unlimited Dads>은 약 4분의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흑인 아버지 4인을 주인공으로 한 히어로물이다. 4인의 영웅은 어린이들의 크고 작은 문제를 해결하는 육아 베테랑다운 모습을 보인다. 싸우는 남매들의 중재를 위해 명상을 진행하고, 화장을 망친 딸을 위해 자상하게 화장을 직접 해준다. 걷지 못해 우울한 아들을 위해 행동보다 그저 옆에 있어 주는 자상함을 보이기도 한다. 월마트는 캠페인을 통해 흑인 아버지에 대한 인식 제고를 목표로 하며, 아이의 신체적, 정신적 그리고 금전적 웰빙을 도모하는 육아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월마트는 또한 웹사이트 내 흑인 아버지와 다른 흑인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하는 허브를 제작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