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Trend from Tokyo] 고객의 페인 포인트 (Pain Point)를 읽어라.

2024.05.21 08:13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339

댓글 0

마케팅에서 페인 포인트라고 하면 소비자가 일상생활이나 특정 활동에서 느끼는 불편함이나 어려움을 말한다. 다르게 표현하면 소비자가 겪는 고통이나 문제점으로, 이를 해결해 주기를 바라는 기업에 대한 요구사항이기도 하다. 이러한 페인 포인트는 소비자가 "돈을 들어서라도” 해결하고 싶어 하는 의식적으로 고민하는 문제나 곤란한 상황을 의미하기 때문에, 페인 포인트를 잘 이해하면 성공적인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필요 (니즈)는 발명의 어머니"라는 말이 있다. “니즈 (Needs)"란 사람들이 잘 살거나 만족을 느끼는 데 필요하다고 느끼는 것을 말한다. 고객의 니즈를 찾아내어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수단을 개발하는 것이 발명으로 이어진다. 고객의 니즈를 이해하면 기업이 사람들이 구매하고 싶어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 수 있으며 고객을 유치하고 판매를 증가시키며 성장할 수 있다. 그러나, 새로운 수익 구조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신규 사업에서는 "고객 니즈"만으로는 부족하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