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통업계에서 ‘포토프레스 세대’로 불리는 MZ세대 소비자를 겨냥해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포토프레스(Photo+Express)’란 사진으로 자신을 기록하고 표현한다는 의미로, 나만의 개성을 표출하고 싶은 욕구가 강한 MZ세대의 특성에서 확산된 트렌드이다. 친구들과 함께 포토부스에서 촬영하는 것은 일상이 되었고, 개인 프로필 사진을 촬영한 후 SNS에 ‘바디프로필’, ‘개인화보’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하다.
이에 유통업계는 ‘포토프레스 세대’가 만족하며 사진을 찍을 만한 브랜드 체험 공간을 기획하거나 이색적인 패키지, 굿즈 등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