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트렌드모니터] 익숙하지만 오히려 새로워 2030 젊은이들이 주도하는 복고 열풍

2023.09.29 08:12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513

댓글 1

최근 한국 사회에서 복고 문화의 인기는 더욱 빛을 발하고 있으며, 이를 콘셉트로 한 상품과 경험에 대한 수요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시장조사전문기업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가 전국 만 19~59세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복고(레트로) 문화 관련 인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콘텐츠 분야 위주로 유행했던 복고 문화가 최근 식품, 패션 분야까지 확장되면서 복고 문화를 콘셉트로 한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특히 과거 3040 고연령층이 복고 문화를 주도했던 것과 달리, 2030 세대가 주 소비 주축으로 평가되고 있는 점이 주목할 만한 결과였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