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엄 리서치(Opinium Research)의 새로운 조사에 따르면, 영국 성인의 대다수(58%)는 광고 없는 버전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없다고 답했으며, 광고 제거를 위해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답한 비율은 13%에 불과했다고 비디오위크는 보도했다.
비디오위크는 지난주 메타가 소셜 미디어 앱의 광고 없는 유료 버전 출시를 고려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 후 이 조사를 오피니엄에 의뢰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메타가 빅 테크 기업의 타깃 광고에 대한 개인 데이터 사용을 제한하는 EU 및 영국 법률을 준수하기 위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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