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가 끊임없이 진화하는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환경에서 최근 몇 년간 급성장한 ‘틱톡(TikTok)’의 수익 성과에 대해 알아보고, 성장의 원동력이 된 요인과 직면 과제, 혁신적인 수익화 전략 등을 살펴볼 수 있는 ‘틱톡: 모바일 게임을 통한 수익 창출’ 리포트를 발표했다.
‘틱톡’은 최근 수익성 높은 광고 사업과 인앱 구매를 통해 상당한 수익을 창출하며 괄목할 만한 성공을 거뒀다. 이에 따라 기존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의 비즈니스 모델에 큰 지각변동이 일어났다. ‘스냅챗(Snapchat)’, ‘엑스(X, 옛 트위터)’, ‘인스타그램(Instagram)’, ‘페이스북(Facebook)’과 같은 업계 선두 주자들은 빠르게 구독 서비스를 도입해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