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QR 코드를 많이 사용한다. QR 코드를 인쇄 매체나 인터넷 화면에 삽입하면, 연결된 인터넷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다. 명함에 있는 QR 코드는 그 사람의 정보를 더 자세히 알 수 있게 된다. 이제는 QR 코드만 있으면 카드 단말기가 없어도 제로페이, 위챗페이 처럼 대금 결제가 가능하다. 그렇지만, QR 코드는 재미없다. QR 코드는 정사각형의 틀 안에 흑백 격자무늬 패턴 모양으로 정형화되어 있다.
그런데, 코카콜라는 이 재미없는 QR 코드를 AI를 활용해서 예쁘게 만들었다. 애드 에이지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최신 캠페인에서 코크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기존의 흑백 코드보다 미학적으로 더 매력적이고 인터랙티브한 QR 코드를 통해 옥외 광고 참여를 높이고자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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