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 월급은 버는 고객관리팁 2탄입니다.
1탄은 요기 - http://i-boss.co.kr/ab-74803-65
저희 업계의 성수기가 지나가고 비수기이자 허니문 시즌이 시작되면서 1탄을 응용한 고객관리서비스를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목적은 고객들의 구매율 상승!
타켓은 여행가기 10일 이내 모든 고객
(허니문 및 해외여행 고객 특성상 한번 사도, 필요하면 주저없이 또 구매하기 때문에)
내용은
00언니~
(스팸성이 아닌 개개인 이름)
0일 남은 여행준비 잘하셨나요?
(본론이며 여행날짜 임박해서 회원가입하는 고객들도 있음으로 10일이내의 모든 고객)
꼭 행복한 여행되세요!
(고객님 이 문자는 스팸성이 아니며 행복을 기원하나이다~)
00비키니♡
(회사이름- 기억해주이소~ )
를 회원가입 후 이틀이 지난 고객에게
(회원가입 후 구매한 고객이 문자를 받아서 다음날 헷깔리지 않도록)
오후 1시부터 문자를 보냅니다.
(역시 고객이 문자 받기 제일 편한 시간대에= 제일 구매하기 편한 시간대에)
이 서비스의 핵심은 여행가기 10일전 고객을 파악하는 건데, 두가지 경로로 정보를 얻기로 했습니다.
하나는 회원가입 창에 선택기입으로 "여행날짜" (설명: 여행 10일전에 알림문자를 보내드려요) 를 적게하는 것과 두번째는 이벤트로 여행날짜를 적게끔 하는 방안이였죠.
이 시기의 고객들은 여행가는 걸 자랑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거의 50%이상이 선택기입을 했습니다.
모든 자료는 웹마케터가 매일 점심 이후에 열심히 엑셀로 필터링하여 선정하고 개개인별로 문자를 직접 보냅니다. - 저희에게 디테일한 고객관리 시스템이 없기 때문이죠 ^^;;
결론은 14일동안 251개의 문자를 보냈고 1,397,010원 추가매출 발생하였습니다.
지금도 계속하고 있는 건 물론이구요.
클레임 역시 0건이였습니다.
매번 느끼는 거지만 고객서비스 기업의 경쟁력은 고객에게 얼마나 접근성 있는 서비스와 컨텐츠를 구현하느냐에 달려 있는 것 같습니다. 전 오늘도 잔머리 굴리러 갑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gana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