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잠깐 정리한번~^^

2006.02.15 13:42

강운아

조회수 3,169

댓글 3

꾸준히 글을 읽어주시고 계신 분들,
감사드립니다.^^
저도 열심히 구글페이지를 뒤지면서, 하나하나 깨달아가고
수정,보완을 걸치는 작업인만큼,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컨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얼마동안은
애드워즈에서 제공하는 광고상품에 대한 개념 설명을 위주로
체험기를 연재할까합니다.
광고 집행을 얼마나 잘하느냐에 앞서,
‘어떤 광고’인지에 대한 개념정립이 더 중요하는 생각에서인데요,
사실 초보의 입장에서 바라보기에 더더욱 그러합니다.^^


앞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구글 애드워즈 광고상품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키워드타겟팅광고사이트타겟팅광고이죠.

키워드타겟팅광고는 두가지로 나누어집니다.

‘검색’광고와, ‘컨텐츠’광고인데요,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때,
검색결과와 함께 광고가 노출되는 것이 검색광고이고,

검색결과로 나온 웹페이지의 컨텐츠에 광고가 노출되는 것이 컨텐츠광고입니다.

위의 두가지 개념이 '키워드타겟팅광고'에서 나오는 것이고,

나머지 하나가 '사이트타겟팅'입니다.

사이트 타겟팅이란,
광고주가 자신의 광고를 내보낼 사이트를 정하는 것인데요,
키워드타겟팅과 마찬가지로 키워드를 설정하여,
각 키워드들과 어울리는 사이트를 직접 '선택'하고,
그 선택된 사이트들 내부에 자신의 '키워드'와 일치하는 컨텐츠가 있을 경우,
함께 광고로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이미 여러번 설명한 부분이지만,
초보입장에서 보면,
계속적으로 헷갈릴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정리한것입니다.^^






































 



키워드타겟광고



사이트타겟광고



1.고객을 어떻게 타겟팅 하는가?



키워드별로



웹사이트별로



2.광고는 어디에 나오는가?



A.구글 & 구글의 검색파트너 사이트


B.구글 네트워크의 컨텐츠 사이트



구글 네트워크에서 선택한 개별 사이트



3.광고는 언제 게재되는가?


A. 광고주가 설정한 키워드를 유저가 검색하는
경우 검색 결과 페이지에

B.광고주가 컨텐츠광고를 선택했다면, 유저가 검색한
키워드와 일치하는 내용이 있는 구글네트워크 사이트에 방문한 경우


 



광고주가 설정한 네트워크 사이트의


개별 사이트를 유저가 방문한 경우



4.광고비는 어떻게 되나?



CPC(클릭당 비용)



CPM(노출당비용)



5.어떤 유형의 광고가 나오나?



문자광고, 이미지 광고



문자 광고, 이미지 광고



 



 



 






출처 : 중소상인을 위한 E-biz 포탈 - 아이보스 (http:i-boss.co.kr)
마케팅
목록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