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마트 스토어 고객을 위한 배송 안내 알림톡! (CS운영을 더 쉽게 하는 꿀팁!)

2024.09.23 12:05

알림톡은메잇트

조회수 2,331

댓글 0

스마트 스토어에서 주문한 고객들은

배송이 시작되었는지, 제품이 언제 도착하는지

관련 문의를 많이 합니다.

고객마다 주문 일자가 다르고

송장번호를 입력하는 시기도 다 다르기 때문에

매번 확인해서 답변해주는것도 운영상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이 때, 자동으로 각 고객의 주문에 따라

알아서 발송되는 배송 시작, 배송 완료 알림톡을 활용하면
CS 운영을 더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요!




배송 시작 알림톡 예시


주문한 고객은

판매자가 송장 번호 입력 시,
알아서 배송이 시작된다는 메시지를 받습니다.


메시지 구성은

구매한 제품 내역과

배송 조회 버튼,

스토어 재방문을 유도하는

바로가기 링크 버튼까지 넣는 것을 권장드려요!



택배사에서 보내는 배송 문자와 뭐가 다른가요?

가장 큰 차이점은 '내용' 입니다.


택배사로부터 받는 문자에는

예전에 주문했던 제품이나

다른 스토어에서 구매한 제품들의

배송 내용이 섞여 있어요!


예)

A 스토어에서 주문한 화장품

B 스토어에서 주문한 생활용품




그러나 위에 배송 시작 알림톡을 보면

고객은, 그 스토어의 카톡 채널에서

본인이 주문했던 배송 내역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 언제든지 해당 상품의 배송 과정을

카톡에서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서

문자에서 일일이 찾이 않아도 됩니다.



바로 이 작은 차이에서

고객의 구매 경험은

긍정적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긍정적인 구매 경험은

➡️ 그 브랜드에 대한 호감으로 이어지고

단골고객을 만들 수 있는 경쟁력이 됩니다.



브랜드 스토어에서

배송 안내를 알림톡으로 하는 것은

모두 그럴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에게 필요한 메시지라면,

가장 수신율이 높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카톡을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니깐요.



배송 완료와 구매확정

이 알림톡은 제가 주문하고 받은 알림톡인데요.

배송이 완료된 것을 확인했으니

'바로 구매확정'을 쉽게 누르게 되더라고요.


만약 배송된 제품에 문제가 있다면

해당 알림톡에 있는 고객센터 바로가기로

문의할 수 있으니 고객으로서 더 안심이 되는 것도 있었어요.




스마트 스토어 고객을 만족시키는 가장 쉬운 방법

신규 고객을 영업하는 것보다

기존 고객을 단골고객으로 만드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때문에 스마트 스토어에서 주문한 고객을

챙기면서 구매 경험을 만족시키는 방법 중에

가장 효과적인 것은 배송 안내라고 생각합니다.


배송 안내 알림톡  -> 고객만족 -> 카톡 채널 추가 -> 고객 접점 유지


알림톡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스토어들은

배송 안내 알림톡을 활용해서 고객을 만족시키고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를 통해

기존 고객과 계속 접점을 만들고 있어요.


같은 고객에게서 재구매를 유도하는것이

신규 고객으로부터 구매를 발생시키는 것보다

비용 지출 대비, 스토어 매출을 올리기가 더 쉽기 때문이죠.


스토어 운영을 더 효율적으로 하면서 

동시에 고객의 구매경험을 만족시킬 수 있는

배송 안내 알림톡을 활용해 보세요!

스마트스토어알림톡배송안내메잇트마케팅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톡은메잇트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