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고객이 지갑을 활짝 열어버리는 3가지 심리 조작법 [우리가 팔고 싶은 제품 팔기]

2024.08.21 14:10

근육돌이

조회수 869

댓글 1

안녕하세요!

존경하는 아이보스 회원님들!

저는 강남/서초에서 정육점을 운영하고 있는

정용훈 대표님의 인사이트 또 가져왔습니다!



강남에서 정육점을 하든,

부산에서 하든,

지역이나 규모를 떠나

우리 모두에겐 같은 고민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거 팔아야되는데..."

<<팔고 싶은걸 사게끔 만드는 것>>이죠.


가장 간단한 방법으론

고객이 맛있는 부위를 물어봤을 때

팔고싶은걸 말로 추천하는 방법도 있지만,



1) 신메뉴를 출시했을 때,

2) 다음주로 넘어가면 퀄리티가 떨어져

꼭 이번주 안에 털어내야할 때,

3) 발주 실수로 재고가 너무 많이 쌓여잇을 때,


등등

딱 한가지 방법에만 의존하기엔

우리에겐 이런 상황들이

너무나도 자주 찾아옵니다.


저희는 그동안 팔고 싶은게 생겼을 때,

정말 수많은 시도를 해봤습니다.


물론 그중엔 먹히지 않을 때도 있었고,

문자 발송 비용만 날린적도 있었습니다.


우리 정창모 회원님들은 실패 확률을 줄일 수 있도록,

손님들이 열광했던

성공사례만 공유드리겠습니다.



< 손님을 무장해제 해서 사고싶게 만드는 3가지 >


1. 보는 즉시 군침 돌게 만들기

방법: 사진 포함 문자, 매장 홍보물에 사진 넣기, 릴스 제작


1-1) 문자에 구워먹는 맛있어보이는 사진 첨부하기

사진 첨부가 일반 문자보다 비싸지만,

이만큼 강력한 효과는 없었습니다.


생고기 사진보단 구워 먹는 사진이

더 반응이 좋았으니

꼭 참고해서 보내보세요!



1-2) 매장 홍보물에 사진 넣기

여기서 포인트는,

사진을 최대한 크게 넣는 것입니다.

정육점 홍보물에서 중요한건

"맛있을거란 확신이 드는 사진"입니다.


매장을 슥-훑어봤을때

시선을 강력하게 잡을만한 사진으로 만들어보세요.

디자이너, 디자인 프로그램 없이

컴퓨터에 기본으로 깔려있는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1-3) 릴스 제작


글보단 사진, 사진보단 영상입니다.

여러분들도 평소 글읽기보단

유튜브 숏츠, 인스타 릴스를 더 많이 보시지 않나요?


(그런 의미로... 지금 여기까지 글을 읽어주시고

배우고 계시는 분들은 정말 대단한 분들입니다.)


어떻게 먹으면 더 맛있는지,

구우면 얼마나 맛있게 생겼는지

영상으로 올려주세요!


저희는 CAPCUT이라는 앱을 사용합니다.

요즘엔 전문 프로그램 없이

핸드폰으로 정말 쉽게 편집할 수 있어요.



2. 생소한 신메뉴라면 서비스로 챙겨주기

오픈한지 두달도 안된 서초 매장,

저희가 개발한 <꼬돌박이>라는 메뉴가

베스트5안에 들었습니다.

그 비결은...



7월 오픈 후 처음 매장에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서비스로 <꼬돌박이>를 챙겨드렸습니다.


보통 처음 매장을 오픈하시면,

서비스로 무엇을 드릴지 고민 많이하시죠?


재구매로 연결시킬 수 있는

<우리 상품>을 서비스로 드리는걸

추천드립니다.




"저기 가면 공짜로 고기 주더라"

오픈 초기에 입소문나는 효과에,

먹어보신 분들이 재구매하는 효과까지 나니

꼭 한번 시도해보세요!


파채를 서비스로 주는 곳들은 많지만,

고기를 서비스로 주는 곳은 정말 많지않습니다.


남들이 주지 않는걸 줘야

우리만의 경쟁력이 생깁니다.


3. 솔직하게 얘기하기

손님과 어느정도 유대관계가 쌓인 곳이라면,

솔직하게 도와달라고 얘기하는게 먹힙니다.



손님들에게 문자 보낼때

딱딱하게 할인 문자,

가격 안내 문자만 보내지 말고

인간적인 실수도 나눠보세요.



당시엔 쌓인 재고에 정말 막막했는데,

저 문자를 보내고 단 하루만에

늑간살이 70건이 팔렸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합니다.


실수를 솔직하게 얘기하는게

오히려 응원을 샀습니다.


오늘 말씀드린 3가지 전략은 모두

<추가적인 노력>이 필요한 일들입니다.


<남들이 귀찮아하는 것들>

<굳이? 생각하며 넘기는 것들>

<힘들어죽겠는데 저거까지해 하는 것들>


이런 것들을 굳이 굳이 해야만

손님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굳이 끝까지 읽어주신 여러분들은

이미 다른 분들보다 성공할 확률을 높이신겁니다.


읽기만 하는게 아니라

오늘부터 실천에 옮기며

원하는대로 판매가 가능한

고수의 경지에 오르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모두 화이팅!!!!!!!!!!!!!



정육점 수억 칼럼 1탄

https://www.i-boss.co.kr/ab-6141-62675


정육점 수억 칼럼 2탄

https://www.i-boss.co.kr/ab-6141-63578


정육점 수억 칼럼 3탄

https://www.i-boss.co.kr/ab-6141-63605


정육점 수억 칼럼 4탄 재구매율

https://www.i-boss.co.kr/ab-6141-63739


정육점 수억 칼럼 5탄 충성고객 만들기

https://www.i-boss.co.kr/ab-6141-64156


정육점 수억 칼럼 6탄 0원으로 단골만들기

https://www.i-boss.co.kr/ab-6141-64171


줄서는 정육점 필승전략 1탄

https://www.i-boss.co.kr/ab-6141-64291


정육점 실패한 마케팅 공개합니다

https://www.i-boss.co.kr/ab-6141-64564


줄서는 신제품 개발

https://www.i-boss.co.kr/ab-6141-64585


대형마트 이기는 전략

https://www.i-boss.co.kr/ab-6141-64651

우리가 팔고 싶은 제품 사게만들기

https://www.i-boss.co.kr/ab-6141-64775

부위부위부위부위정육점강남정육점콘크리트파머스오프라인행사
목록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