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검색엔진(카페, 블로그, 웹사이트) 마케팅의 본질과 선택

2024.07.18 10:34

피플아이덴티티

조회수 415

댓글 0

마케팅, 다들 고민 많으시죠? 


블로그, 카페 특히 카페를 주력으로

업무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업종 대표님들을

만나 마케팅 진행해왔는데요.


대행을 의뢰하시는 분 혹은

초보분들의 업체선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램으로

글을 작성합니다. 


(1) 본질

검색을 통한 상품이나 서비스구매가 본질 입니다. 소비자의 인입 단계를 살펴보면


궁금증(문제) > 검색(의도 - 니즈) > 검색결과(노출 - 키워드) > 인입(검색노출, 썸네일, 제목, 블로그명 등) > 반응(게시물구조에 따른 체류시간, 클릭, 신뢰)  입니다.


중요한 핵심 본질은?

1.1) 고객의 검색의도가 분석되어야한다.

1.2) 검색의도가 담긴 조회량이 있는 검색어를 찾아야한다. 

1.3) 검색노출 시켜야하며 고객들에게 의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해야한다.

1.4) 고객을 설득시킬 수 있어야한다. 


4가지입니다.

본질을 다시한번 살펴보면


- 검색순위를 공략할 수 있는 실력

- 데이터링

- 고객의 설득구조 퍼널설계 능력(경험, 콘텐츠마케팅능력)

입니다.


(2) 선택

각 과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검색순위를 공략할 수 있는 능력' '설득구조 퍼널설계 능력'은 동시에 엄청 중요한 영역입니다. 특히 '검색순위를 공략할 수 있는 능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검색노출 게시물 확인시 1위와 2위의 조회수 갭차이가 발생하기에 최대한 높은 순위에 노출시킬 수 있는 KPI를 가져갈 수 있는 업체를 찾는게 좋겠죠.


설득구조를 효율적으로 이끌 수 있으면서도 검색순위에

높은 순위를 공략할 수 있는 업체를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더불어 업종에 따라서는 다르게

적용받을 수 있는게 있는데요. 제 경험상


객단가가 낮은 업종의 경우 콘텐츠 퀄리티가 대부분 후기로

보편화 되어 있기에 퀄리티 보다는 플레이스 노출을 위한 투자에 집중하는게 좋다고 생각하며


객단가가 높은 업종의 경우 조금 더 돈을 소비하더라도 2가지 모두 가져갈 수 있는 방향을 선택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자신이 콘텐츠를 잘 다듬고 경험이 있으면 벤치마킹만하면 되니 객단가를 낮출 수 있겠죠.


두가지의 본질을 기반으로 많은 테스트를 해보시길 권해드리고싶네요.

간단한 제 생각을 적어봤는데요. 제 경험이 정답은 아닙니다. 참고 데이터로는 활용해보셔도 좋을것 같네요,  

검색노출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피플아이덴티티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