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스토어에서 주문하면 네이버 톡톡이 아닌, 카카오 알림톡 많이 받으실텐데요.
얼마 전에, 이런 알림톡을 받고 기분이 좋아졌어요.
떡볶이 밀키트를 주문했는데 배송이 시작된다는 알림톡이었어요.
그런데 단순히 출고 알림톡인 줄 알았는데 메시지가 있더라고요.
그걸 읽고 이 집은 참 브랜드 마케팅을 잘한다고 생각했어요!
메시지는 떡볶이를 주문해준 고객에게 전하는 내용이엇는데요,
'매운 맛으로 스트레스는 팍팍 날려버리시고, 몸도 마음도 건강한 한 주 되세요!'
사실 중요한 내용이 아니었어요.
그러나 따뜻한 말 한마디에 기분이 좋아지고
호감이 생기잖아요, 이건 바로 그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로 이어지구요.
그래서 알림톡은 정보성 메시지이기 때문에
직접적인 광고, 혜택이 표시된 내용은 못보내지만
이렇게 브랜딩된 문구를 포함해서 보내는 것은 알림톡을 200%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알림톡은 정보성 메시지에요,
그러나 잘 활용한다면 브랜딩에 도움이 될거에요!
우리가 어떤 브랜드인지 알려주세요!
열심히 상세페이지 꾸미고, 광고해서신규 고객이 들어왔다면, 이분들을 꽉 잡아야 합니다.
즉, 조금이라도 우리 브랜드에 대한 기억이나 호감을 오래 가져갈 수 있도록 장치를 심어야 한다는 거죠.
호감을 일으키는 메시지 작성은 간단해요!
위에서 본 예시처럼 제품을 구매해준 고객을 생각해주는 내용이면 됩니다.
- 오늘 하루도 고생했어요~매콤 달콤한 00 닭발로 스트레스 날리세요
- 꿀팁! 밀키트 조리 후 남은 국물에 볶음밥 해먹으면 정말 맛있으니 꼭 해보세요!
- 000사료는 전직 수의사가 본인 반려견을 위해 만든 만큼 맛과 영양소에 자신 있어요!
주문한 고객에게 보내는 주문확인 메시지에 활용해 보세요!
일반적인 주문 내역만 달랑 보내지 않는거죠.
👉 제품에 대한 장점을 한 번 더 강조해주거나
아니면 브랜드 슬로건을 언급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고객이 비슷한 문의를 자주 한다면...
두 번째 방법은 CS측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다른 경쟁사는 어떻게 알림톡을 보내고 있을까요?
꼭 확인해 보세요!
알림톡을 보내는 곳은 많아지고 있지만
알림톡을 잘 활용하는 곳은 몇 군데 없으니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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