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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서는 정육점으로 만드는 필승 전략 - 2 [억대 정육점의 비밀]

2024.07.06 11:53

근육돌이

조회수 985

댓글 1

안녕하세요.

서초와 강남에서 정육점을

운영하고 있는 정용훈

대표님의 인사이트를 가져왔습니다!


오늘은 지난번 1탄에 이어

줄서는 정육점으로 만드는 구체적인 방법을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아직 1탄을 못보신 분은

아래 글을 먼저 읽어주세요.


https://www.i-boss.co.kr/ab-6141-64291


<줄서는 정육점 만드는 5가지 방법>

1. 놓치면 손해인 혜택을 기획한다.

2. 하루종일이 아니라,

특정 날짜/시간/선착순 인원수를 정한다.

3. 이 이벤트를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알게끔 만든다.

4. 줄선 모습을 최대한 많이 촬영한다.

5. 우리를 알릴 수 있는 모든 곳에 줄 선 모습을 자랑한다.


이 5가지 방법만 보면,

막연하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아

구체적인 예시와

마진까지 지킬 수 있는

디테일한 포인트를

함께 알려드리려 합니다.


1번부터 5번까지 모두 함께 병행돼야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끝까지 꼭 읽고

매장상황에 맞게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1. 놓치면 손해인 혜택을 기획한다.



기본적으로 사람들은 어떤 상황에서 줄을 설까요?

1) 다른데서는 살 수 없는 제품일 때

2) 다른데서는 살 수 없는 가격일 때


=> 대체될 수 없는,

여기서만 얻을 수 있는 혜택이 있을 때

힘들더라도 줄을 섭니다.


<줄서는 정육점>을 성공적으로 만들기 위해선

"놓치면 손해"인 혜택을 기획해야 합니다.


등심 16,900원->15,900원 (X)

사르르 꽃등심 100원 (O)


어느 누가봐도 놓치고 싶지 않은

파격적인 혜택으로 정해주세요.

저희는 콧대높은 강남엄마들도

줄을 서게끔 만들어야 했기에

마켓컬리 100원 이벤트를 참고해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모든 사람들에게 100원으로 퍼주면

아무리 줄을 서고 입소문이 나더라도

적자가 엄청나겠죠?


어떤 파격적인 프로모션이든 기본적으로

수익이 나야 지속할 수 있습니다.


2. 하루종일이 아니라,

특정 날짜/시간/선착순 인원수를 정한다.


사람 심리상, 언제든 살 수 있을 것 같다면

다음에 사지 뭐


다음에 필요할때 가야지


생각하며 미루게 됩니다.

스타벅스가 잘팔리는 굿즈들을

항상 한정판으로 출시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희소성'이 있어야만

더 적극적으로 움직이게 되는게

사람 심리입니다.




저희는 특정 날짜,

1시간 동안만,

선착순 20명 대상으로만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그럼 그 1시간은 몇시로 정하는게 좋을까요?


1) 손님이 가장 없어서

여유있게 쳐낼 수 있을 때


2) 원래도 손님이 가장 많은 시간대라

주문이 밀릴 때


줄세우기를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시간은

2번입니다.


image.png


원래도 유동인구와

손님이 많은 시간이라면,

돈 안주고 <줄서는 정육점>임을

홍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이벤트를 하는지 몰랐던 고객분들도

방문하셨다가 줄을 서게 될 수 있으니,

1석 2조겠죠?


3. 이 이벤트를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알게끔 만든다.

매장 외부/내부에 홍보물을 부착하는건 기본이고,

가까운 아파트 게시판 광고,

문자,

카톡플친 메세지,

인스타그램,

당근 등


손님들에게 닿을 수 있는 모든 창구로

이벤트 소식을 알려주세요.


문자 하나 보내고

"이정도면 홍보 다 했다"

생각하면 안됩니다.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총동원해서

적극적으로 홍보하시길 바랍니다.


물고기를 잘 잡으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물고기가 많은곳에 가면 됩니다.

정말 단순하죠?


우리 고객이 많이 있을법한 모든 스팟들에

낚시대 여러개를 설치해준다고 생각해주세요.


image.png

인스타로 알게된 손님 단 1명이

우리 정육점 매출을 안정적으로 만들어줄

큰손 고객이 될 수 있습니다.


매장 안에만 갇혀

마케팅에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특히나 저희같이 '동네장사'인 업종들은

끊임없이 신규고객을

데려올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야

어떤 변수가 생기더라도

안정적인 매출을 지켜낼 수 있습니다.



분량이 길어져 4-5번과

100원 프로모션을 하더라도

객단가를 지켜낼 수 있는,

순이익을 오히려 높일 수 있는 전략은


다음 3편에서 이어가겠습니다.


정육점 수억 칼럼 1탄

https://www.i-boss.co.kr/ab-6141-62675


정육점 수억 칼럼 2탄

https://www.i-boss.co.kr/ab-6141-63578


정육점 수억 칼럼 3탄

https://www.i-boss.co.kr/ab-6141-63605


정육점 수억 칼럼 4탄 재구매율

https://www.i-boss.co.kr/ab-6141-63739


정육점 수억 칼럼 5탄 충성고객 만들기

https://www.i-boss.co.kr/ab-6141-64156


정육점 수억 칼럼 6탄 0원으로 단골만들기

https://www.i-boss.co.kr/ab-6141-64171


줄서는 정육점 필승전략 1탄

https://www.i-boss.co.kr/ab-6141-642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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