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사업이 생각보다 반응이 없었던 이유 3가지로 종결!
1️⃣ 상품의 성능에 자부심을 충분히 느끼더라도
고객은 내가 느끼는 것의 10분의 1도 느끼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 해설 1번)
100번 어필해도 상품 성능은 10분의 1밖에 느끼지 못하니 당장 포기하라.
대신 상품을 사용했을 때 긍정적이였던 후기를 스토리텔링해서 들려줘라.
2️⃣ 타 브랜드에서는 성공적인 마케팅이었어도
브랜드의 성격과 고객의 성격이 다르기에 맞지 않는 옷을 입는 것과 같다.
👉🏻해설 2번)
맞는 옷은 고객과 트렌드에 따라 달라지니 어차피 못찾는다.
그러니 맞는 옷을 직접 만들 수 있도록 배워라.
브랜드를 살려줄 마케팅이 아닌 배우고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수업을 들어라.
3️⃣ 이벤트 시에 반응이 좋았더라도 끝나고 나면 관심이 유지되지 않는다.
관심을 가질만한 스토리가 없어서 그렇다.
👉🏻해설3번)
도저히 모르겠으면 무료 이벤트를 해라.
단, 후기를 확실히 거창하게 받는 조건을 내걸어라. 다른 조건을 내걸어도 좋다.
그리고 무료이벤트는 3달에 1번 할까 말까한 정도로 하고 화끈하고 시원하고 통크게 진행해라.
뭐든지 한 번에 해결되는 문제는 없습니다.
그러니 문제 해결을 돕는 실마리를 주고 스스로 일어날 수 있는 배움을 주는 수업을 들으셔야 합니다.
저는 무료 트레이닝 및 가이드북 등에서 한 번에 해결된다는 거짓말은 하지 못하겠습니다.
그러니 하나씩 단계별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하시는 것이
오래도록 지속되는 브랜드를 만드는 길이 아닌가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글은 이어지다 아카데미에서 발취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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