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에서 마케팅 하는 것은 편의점이나 명품 등 대기업에서나 하는 건줄 알았는데, 무공돈까스라는 F&B 프랜차이즈에서 진행한 사례가 있네요.
요약!
- 목표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MZ세대를 공략하는 마케팅 진행
- 메타버스 플랫폼 중에서 제페토를 선택
- 이유는 선점효과, 유저수, 유저반응, 제작사의 유지관리 능력을 고려했고, 국내 마케팅은 제페토가 효과적이라고 판단
메타버스내 유저들에게 어떤 문화가 형성되어 있는지를 파악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며, 메타버스 환경을 먼저 이해하고 있어야 마케팅에 어떻게 접목할 수 있을지 판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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