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네이버 구글 관련하여 게임의 룰이 바뀌고 있습니다.
이 포털사들의 수익은 광고이고,
광고의 수익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좋은 글 신뢰있는 글들이 상단에 차지해야합니다.
그들은 이러한 좋은 글 , 신뢰있는 글들을 어떻게 선정하는 것일까요???
나를 중심으로 내 수익에 방해되는 알고리즘을 탓하는 것은 개인적으로 시간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다시 되돌리지는 않을거니깐요...
이러한 포털사들이 계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이유,
그리고 그들이 이런 변화를 위해서 얻으려고 하는것들,
또한 이러한 변화에 발 맞추기위해 내가 해야하는 것들을 알아야
앞으로 이 분야에서 롱런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23년부터 애드센스같은 광고들이 쿠키 허용관련하여 많은 변화가 일어 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용자 쿠키를 통해 관련 광고를 노출 시켜주던 것들이,
개인정보 비공개화하게 된다면,
광고 노출의 방법론이 바뀌게 되기 때문이죠...
이는 관련 광고를 띄우기 위해서는 제품 리뷰나 서비스 리뷰와 같은 글들이 글을 읽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어야 하고, 정보성 질에 대한 부분이 고 퀄리티로 변해야만 될 것입니다.
앞으로 변화될 온라인 시장은 검색엔진 마케팅이 더욱 주를 이룰 것이라고
조심 스럽게 예상해봅니다.
이런 변화에 발 맞추어 가기위헤서는 이런 포털들의 움직임을 정말 눈여겨 봐야 할 것같습니다.
게임의 룰이 급변하고 있는 시대가 온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ㅜㅠ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