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판매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고 아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네이버에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노출에 관련해서 가장 기본적인것은 바로 노출 최적화 입니다 저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 입장으로 정말 노출순위가 떨어지면 그것보다 스트레스 받는게 없더군요....
그럴때 한번더 가이드를 보면서 떨어진 이유를 살펴봅니다 한 예로 노출순위1위에서 4위 2페이지 ...안드로메다로 가버린 상품을 가이드를 다시 살펴고고 다시 1위까지 가보았습니다
가이드를 잘모르시는 분들도 계셔서 링크 남겨드립니다
http://join.shopping.naver.com/misc/download/shopping_product_info_provide_guide.nhn
(복붙하셔야하네요 ㅜ)
다들 아시겠지만 가장 중요한건 판매량이라고 해도 기본적으로 판매량은 럭투라는 이벤트로 상품을 판매가능하고 여러 이벤트로 판매량 조금씩 늘려가실수 있지만 가이드에 맞지 않는 상품 자체는 판매량이 많아도 떨어집니다
제가 안드로 메다로 떨어졌을때는 한상품이 판매가 잘된다고 그상품에 추가구성을 넣었을 때입니다. 이유없이 순위가 떨어지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뭐 같은 가이드에 다른 업체가 판매량이 더많다면 노출순위가 낮겠지만 가이드가 가장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셀링 자체가 어렵다고 힘드시겠지만 판매가 안되면 손 놓지 마시고 다시한번 이것저것 시도해보시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보시기 편하게 점수별로 가이드 이미지화 되있는 파일 첨부해드리겠습니다.
굿밤되세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