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분석이 중요합니다... 즉 입점시 마케팅분석을 할때는
자체몰의 마케팅과 달리...해당 싸이트의 마케팅을 분석하신후
그 싸이트의 특성에 맞는 마케팅이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실예로..옥션에서
A 판매자는 10500원에 판매하고 있는 제품을...
좀더 저렴하게 9900원에 판매가격을 정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데..항상..누구나 그런것은 아니지만..때론...나보다 비싸게 판매중인
A판매자의 제품이 더 잘 나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물론...조건은...서로 판매를 지금 시작했으며... 두 판매자의 판매경력이
동일하고...두사람다...동일한 노출형 광고를 집행했으며..누구든지
두개 상품이 동일한 제품이란 것을 안다는 가정을 두면...
일반적으로 더 저렴한 9900원 제품이 판매가 잘되어야하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가 생긴다는 의미입니다.....
혹시...................................왜 일까요??
(오픈마켓 마케팅 공부하기 --1 탄)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