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돈 적게 드는 홍보마케팅 비법 40시간 무료교육

2007.06.24 22:39

박영만

조회수 3,301

댓글 0

홍보마케팅 비법 40시간 무료교육


“저비용 고효율! 홍보마케팅 이렇게 하라!”



■ 주최 : 한성대중소기업컨소시엄센터

■ 주관 : 마케팅홍보연구소

■ 대상 : 고용보험 내고 있는 중소기업 임직원만 교육 신청 가능

- 체계적 홍보마케팅교육이 필요한 홍보마케팅 실무자
- 중소기업 홍보마케팅 관리자 및 임원
- 홍보실, PR대행사 등 홍보(PR)분야 담당자

- 마케팅실, 영업팀 등 마케팅 및 영업 담당자
- 홍보마케팅 분야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쌓고자 하는 직장인
- PI 또는 CEO브랜딩이 필요한 분
- 자기 PR, 자기 브랜드 관리가 필요한 분

■ 장소 : 한성대학교 대학로 에듀센타 교육장 (Tel : 02-760-5730)

4호선 혜화역 4번출구 도보 3분거리/하나은행 혜화동지점 옆 또는 판타지움극장 옆

■ 일시 : 2007.7.10(화)~14(토) 09시~18시

■ 참가비 : 무료 (고용보험 내고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에 한해)

■ 강사 : 박영만 마케팅홍보(MPR)연구소장, 정재윤 마케팅공화국 대표, 홍웅식 한성대 중소기업컨소시엄 센터장, 황문진 비즈노 대표, 박형준 전 서울경제신문 기자 등

■ 신청 및 접수 : 1. 네이버 마케팅홍보연구소(http://cafe.naver.com/mprin )카페 공지사항 게시판에 신청 의사 표시(성명, 중소기업명, 연락처 등 게시) 2. 한성대중소기업컨소시엄센터에 신청 서류 팩스로 접수(서류관련 문의: 한성대 이호성 과장 전화 02-760-5732, 팩스 02-760-5739) 3. 교육 당일 원본 서류 제출

■ 문의 : 박영만 마케팅홍보연구소장 (017-735-0244, pr7942@empal.com)

■ 기타 : 기수별로 선착순(한성대 서류 접수 기준) 60명 기준, 한 회사에서 여러 명 수강 가능. 신청자가 많아 조기 마감될 수 있으므로, 조기 마감 시에는 다음 기수에 신청하시기 바람.

■ 당부사항 : 본 교육은 노동부의 국비지원으로 고용보험을 내고 있는 중소기업 임직원에게 드리는 무료 교육 혜택이므로, 자격 요건에 해당하시는 분만 신청 가능. 만일, 신청 하셨다가 교육을 안 받으시면 다른 중소기업 무료 교육 시,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음. 또한 선착순에 밀린 다른 분의 소중한 기회를 뺏는 일이기도 하오니 신중히 결정하셔서 신청하시기 바람.



홍보마케팅사관학교 (5일 총 40시간) 커리큘럼


1일차

홍보와 언론 미디어의 이해 (09:00~10:50)
교육 참가자 자기 PR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홍보와 언론 미디어의 이해
신문사와 방송국 취재 시스템 이해
미디어릴레이션과 퍼블리시티 전략

아이디어PR&가치혁신마케팅(11:00~12:50)
패러다임 시프트란?
가치혁신과 블루오션
발상의 전환 사례
아이디어 발상법
아이디어 홍보 실전사례

입소문(구전)홍보마케팅 (14:00~15:50)
입소문 홍보의 이해와 활용법
입소문 홍보 전략 프로세스 기획
입소문 홍보 국내 성공사례
입소문 홍보 해외 성공사례
입소문 홍보 기획 제안서 리뷰

보도자료 기획&작성법 (16:00~17:50)
보도자료 기획과 작성 원칙
보도자료 잘 쓰는 법
보도자료 배포 후 기자 대응법
기자가 원하는 좋은 보도자료란?
보도자료 작성 사례와 기사화 사례

2일차

마케팅홍보(MPR) 전략 (09:00~10:50)
마케팅홍보의 이해와 활용
MPR과 IMC
마케팅홍보 전략
마케팅홍보 전술 A부터 Z까지
마케팅홍보 성공사례 분석

이벤트 활용 홍보마케팅 (11:00~12:50)
이벤트 활용 홍보 기법
이벤트 프로세스의 이해
이벤트 활용 홍보 전략과 기획법
이벤트 홍보 체크 리스트
이벤트 홍보 성공사례

사진 활용 홍보마케팅 (14:00~15:50)
보도사진의 이해와 중요성
사진기자가 말하는 좋은 사진 찍는법
테마별 사진과 시즌별 사진 사례
보도사진 체크 리스트
사진 활용 홍보 실전 사례


혁신적 기획역량 개발 (16:00~17:50)
초청강사 : 홍웅식 한성대중소기업컨소시엄센터장
1교시 : 통찰력과 상상력
. 변화를 체크하고 기회를 창출하라
. 꿈의 영토를 확장하라
2교시 열정과 실행력
. 파괴하고 연결하라
. 열정을 실행하라


3일차


반응을 끌어 올린 광고 사례 분석 (09:00~13:50)
초청강사 : 황문진 중소기업 컨설팅 비즈노 대표
홈페이지 메인 타이틀 변경사례
전단지 변경 사례
소개카트 작성 사례
반응을 올리는 명함 사례

마케팅전문가에게 배우는 마케팅특강 1 (14:00~15:50)
초청강사 : 정재윤 마케팅공화국 대표
1교시 : 진화하는 마케팅트렌드 엿보기
2교시 : 그림으로 이해하는 마케팅 프로세스

마케팅전문가에게 배우는 마케팅특강 2 (16:00~17:50)
초청강사 : 정재윤 마케팅공화국 대표
3교시 : STP 전략과 통찰력 키우기
4교시 : 그림과 사례로 배우는 프로모션기법


4일차

온라인홍보&바이러스마케팅 (09:00~10:50)
언론 환경의 패러다임 변화
온라인 VS 오프라인 미디어
온라인 홍보 기법
인기 블로그 만들기와 블로그 홍보
온라인 홍보 국내/외국 성공사례


창의적인 광고전략 (11:00~12:50)
광고의 이해
광고 제작 프로세스
광고 미디어 믹스 전략
국내 우수 광고 사례 감상
해외 우수 광고 사례 감상

마케팅조사 방법론 (14:00~15:50)
초청강사 : 박형준 전 서울경제기자, 전 메디슨 홍보팀장
마케팅 조사의 이해
마케팅 조사 프로세스
마케팅 조사 방법
마케팅 조사 사례
마케팅 조사 체크리스트

전직 기자와의 간담회 (16:00~17:50)
초청강사 : 박형준 전 서울경제기자, 전 메디슨 홍보팀장
언론과 기자의 이해
기자가 좋아하는 홍보인 vs 기자가 싫어하는 홍보인
기자가 좋아하는 보도자료
기자가 좋아하는 홍보아이템
기자와의 질의응답

5일차
CEO 브랜딩과 PI 전략 (09:00~10:50)
PI 와 CEO 브랜드 전략
CEO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CEO 이미지 조사 자료
CEO 이미지 메이킹 전략
CEO 포지셔닝 프로그램

PR 기획서 및 제안서 작성법 (11:00~12:50)
상사와 고객이 원하는 기획서란?
PR 기획서 및 PR 제안서 작성법
홍보전략 제안서 작성 체크 포인트
기획서를 잘 쓰는 비법
좋은 기획서 VS 나쁜 기획서 사례

프레젠테이션(PT)기법과 전략 (14:00~15:50)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 전략
프레젠테이션 프로세스
프레젠테이션 스킬
파워포인트 클리닉
파워포인트 수정 전 vs 수정 후

보도자료 작성법 실습 (16:00~17:50)
보도자료 작성법에 따른 실전 실습
보도자료 리뷰
보도자료 교정
최종 마무리

* 강사 및 프로그램 일부가 사정에 따라 조정 될 수도 있습니다.
경영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박영만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