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거대IT기업의 광고시장 각축전

2007.05.25 06:31

알짬

조회수 2,963

댓글 0

● 2007/04/14 구글 31억 달러에 더블클릭 인수

● 2007/05/18 MS 60억 달러에 aQuantive를 인수

● 얼마전 부터 구글이 피드버너에 $100 Million의 인수조건을 내걸었다는 루머가 돌고 있었는데
아직 공식적인 발표를 확인 못하였지만, 어제오늘 사이에 그 거래가 이루어졌다는 말이 있더군요.

----------------

구글과 MS가 한달사이로 대규모의 인수합병을 추진하면서
숨가쁘게 온라인광고시장의 쟁탈전을 벌이고 있지만,
국내에 끼쳐질 영향은 극히 미비할 것이라 여겨집니다.

하지만, 제가 여기서 주목하는 것은 서로 한번씩 장군멍군을 주고받은 상태에서
구글의 선택이 피드버너라는 유명한 RSS배포 매체라는 것이지요.

대부분의 컨텐츠들을 무료서비스하면서 정작 수익의 80%를 창출하여내고 있는
애드워드등의 상당한 광고솔루션이 있음에도 최우선으로 선택한 광고매체라는 것입니다.

밤을 꼬박 새운 새벽인지라 저의 머리통도 맑지 못하고,
다소 무리하게 하나하나 상세하게 풀어서 이야기하여도
또 어렵다고들 하실것이기에 대략 이 정도로 생략합니다만....

국내의 인터넷환경에서 당장 어떠한 파급효과가 나타날 것은 아니더라도
견문을 넓히는 수준에서라도 한번쯤 주목하여 보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러한 RSS배포를 통한 웹프로모션방안을 관심있게 강구하고 있습니다.
경영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짬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