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면 신청이 들어오면 공급업체에서 파는건가요?
>만약 그렇다면 쇼핑몰은 어떻게 돈을 별죠?
>정말 궁금합니다.
>아직 자금이 부족해서,,
[ 답변 ]
이것은 온라인 사업만의 특징이라기보다 모든 사업자에게 적용이 되는 문제인데요, 적절한 재고 관리는 기업의 리스크를 줄여 안정적인 경영이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때문에 재고를 어떻게 할 것인가는 하나로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공급사와의 거래조건이라는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쉽게 얘기해서 공급사와 어떤 조건으로 계약을 체결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재고에 대해서는 크게 세 가지의 경우로 나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첫째, 모든 재고를 떠 안는다.
장점 - 아주 신속하게 고객의 주문을 처리할 수 있다.
단점 - 초기에 큰 자금이 들어 부담된다.
- 자금이 묶이므로 기회비용이 발생한다.
- 재고를 쌓아둘 창고 비용이 발생한다.
둘째, 모든 재고를 떠 안지 않는다.
장점 - 자금에 대한 부담이 줄어든다.
단점 - 재고에 대한 정보가 제때 이루어지지 않아, 품절된 상품을 고객이 주문할 수 있다.
- 공급사에서 배송을 해줄 경우 느린 배송 처리로 곤란을 겪을 수 있다.
세째, 재고의 일부만 가져오는 경우 - 가장 일반적입니다. 보통 초도물량을 구매하는 식입니다.
[이 게시물은 신용성님에 의해 2005-05-27 07:42:53 인터넷창업(으)로 부터 이동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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