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타겟화가 뭔가요?

2005.05.10 11:03

신용성

조회수 4,140

댓글 2

Q : 타겟화가 뭔가요? 키워드광고와 스팸메일 중 어느 것이 더 타겟화가 되어 있는 것인가요?


A : 타겟화는 광고주의 상품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광고가 노출되고 있느냐의 문제입니다.
광고주가 '애견용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이때, 스팸메일을 발송하면, 메일을 받아보는 이들 중에는 애견용품에 관심이 있는 이들도 있을 것이며
관심이 없는 이들도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관심이 없는 이들이 더 많겠지요. 그러므로 스팸메일은 타겟률이 높지 않습니다.

반면, 키워드광고를 진행한다고 하면, 사용자가 검색엔진에서
'애견용품'을 검색했을 때 광고를 내보이는 것이므로, 타겟화가 잘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에서 '애견용품'을 검색했다면 광고주의 상품에 관심을 지니고 있을 가능성이 높을 겁니다.

물론 같은 키워드광고라도 키워드에 따라 타겟률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애견용품을 판매하는 사업자에게 있어
'강아지'라는 키워드보다는 '애견용품'이라는 키워드가 보다 타겟화가 잘 되어 있을 것입니다.
마케팅
목록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