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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동영상을 활용해서 홍보하니 효과가 좋네여..

2006.05.09 10:12

윤재남

조회수 3,662

댓글 8

가끔 동영상을 활용해서 홍보마케팅을 했는데...
현재 제가 지금 각 포털사이트 동영상서비스를 이용해 홍보테스트를 하고 있는데
생각 이상으로 효과가 좋네여...

각 포털사이트의 서비스 장.단점을 파악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네이버를 잘 이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네여...

이상하네여 주소는 맞는데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S2D&office_id=117&article_id=0000046699§ion_id=105§ion_id2=226&menu_id=105

'누구나, 더 쉽게'…포털 '동영상 툴' 서비스 3파전

[마이데일리 = 박은정 기자] 톡톡 튀는 소재와 기발함으로 인터넷을 장악하고 있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User Created Contents, 이하 UCC)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동영상 전문 업체들 뿐만 아니라 주요 포털 네이버, 다음, 야후!코리아 등 유력 포털들도 동영상 편집 툴 제공 서비스 경쟁을 본격화하고 있다.

동영상 편집 툴 서비스 경쟁에 포털들이 가세하면서 동영상 업로드가 사진 업로드 만큼 쉬워졌으며, 이는 텍스트 중심이었던 커뮤니케이션 양식을 동영상으로 전환하는 계기를 만들고 있다.

지난해 10월 야후!코리아가 멀티미디어 편집기 '야미'를 선보이면서 동영상을 쉽게 업로드하고 한 번의 클릭만으로 내 입맛에 맞게 편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UCC 확보에 나섰다.

포털중 가장 먼저 편집기능을 선보인 야후!코리아는 현재 네티즌들이 올린 동영상만 5만개(4월 기준)를 훌쩍 넘었으며 월간 동영상 스트리밍 횟수는 약 2,700회 이상으로 집계되고 있다.

야후!코리아 관계자는 "예전엔 동영상하면 어렵게만 느껴졌지만 포털들이 클릭만으로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면서 네티즌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도 4일 동영상 UCC를 기반으로 한 커뮤니티 서비스 ‘네이버 플레이'를 오픈했다. 네이버는 동영상의 내용에 따라 셀프 동영상이나 친구와의 동영상을 게시하는 ‘우리끼리 플레이’, 학교, 공연장, 여행지를 주제로 한 ‘여기서 플레이’, 패러디, 댄스, 요리비법을 공개하는 ‘스타일로 플레이’ 등 내용에 따라 5가지의 섹션으로 분류했다.

또 이용자의 추천인 ‘플레이 업’이 많은 동영상은 ‘플레이 베스트’로 선정해 초기에 노출함으로써 이용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최신 유행에 민감한 이용자들의 정보욕구를 충족하도록 했다.

야후!코리아, 네이버에 이어 8일 다음이 종합 멀티미디어 편집기 '멀티킷'을 선보였다. '멀티킷'은 텍스트, 사진과 동영상 편집 기능이 한번에 이루어지며 이르면 오는 6월경 정식 서비스될 예정이다.

포털 관계자는 "콘텐츠를 직접 생산하고 타인과 공유를 즐기는 C세대(Contents Generation)를 위한 멀티미디어 서비스는 앞으로도 더욱 진화할 것"이라며 "향후 포털들의 동영상 편집 툴은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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