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달 기준 실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 파워링크
- 광고비 : 750만원
- 매출액 : 1,500만원
- ROAS : 199%
■ 쇼핑광고 :
- 광고비 : 290만원
- 매출액 : 410만원
- ROAS : 138%
저희는 기념일 이벤트, 웨딩쪽이기 때문에 1회성으로, 단골 고객의 개념이 없습니다.
그나마 들어가는 것이 인건비와 광고비 밖에 없어서 주문이 들어오면 순이익은 나쁘지 않은데, 광고비에서 고정비가 너무 많이 들어가는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그렇다고 순위를 많이 낮추자니 그만큼 매출도 줄어드는 것 같아서 어떻게 해야 효율적인 방법으로 운영 가능할지 고민을 해봤습니다.
1. 다차원 보고서에서 ROAS가 좋은 시간대에만 광고 ON (ex. 9시~24시만 노출)
2. 특정 요일에만 노출 (월~금요일만 노출하고 일요일은 17시부터 노출)
3. 노출 연령대를 더 타이트하게 줄이기 (ex. 20~30대만 노출)
일단 위 방법들을 생각중이고 자동입찰도 사용중입니다.
업종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ROAS가 어느정도는 나와줘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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