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입니다.
오늘은 잡화 업종 마케팅 성공사례를 가지고 왔습니다.
실제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공하였으니 관련 업종에 종사하시는 분은
집중해서 들어주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업체명은 공개를 할 수는 없어서 N사로 칭하겠습니다.
저희에게 오기 전 상황을 살펴보면문제점으로 3가지를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로 키워드별 입차가가 높았으며 한정된 예산으로 10개의 캠페인과
43개의 많은 그룹 운영으로 광고가 빠르게 종료가 되었습니다.
두 번째로 6개월 동안 지속적으로 효율이 좋지 않은 그룹도
계속 같은 방식으로 운영이 되고 있었습니다.
세 번째로 6개월 동안 변경 없이 단일한 소재와 확장 소재로 운영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해결 방안은 무엇이 있었을까요?
해결 방안 또한 3가지로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3개월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효율이 나오지 않는
그룹을 정리하여 해당 그룹 키워드별로 입찰가를 조정하였습니다.
노출순위는 하향 조정 및 OFF로 진행하였습니다.
두 번째로 소재와 확장 소재 변경을 통한 A/B 테스트를 진행하였으며
1주 정도 지켜본 후 클릭률이 좋은 소재로 변경하였습니다.
세 번째로 쇼핑검색의 경우 효율이 좋지 않은 키워드는 제외키워드로 등록하였으며
각 소재별 효율이 좋은 노출 순위를 파악하였습니다.
어떤 식으로 운영이 되었는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광고비는 300만원, 매체는 네이버 검색광고였습니다.
먼저 파워링크입니다.
광고그룹과 캠페인 및 키워드를 관리하였습니다.
시간대는 주요 전환 시간대인 오전 7시~오후 6시로 변경하였고
3개월간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ROAS 200% 미만의 광고 캠페인을 주로 관리했습니다.
또한 메인키워드 대신 노출량 및 ROAS 증가를 위해
낮은 입찰가인 세부키워드를 확장시켰습니다.
3개월간의 전환이 없던 키워드나 ROAS가 낮은 키워드는
광고를 OFF 또는 입찰가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소재와 확장 소재로는 A/B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자사 제품의 장점을 넣고 현재의 트렌드를 반영한 소재를 추가하였습니다.
타 경쟁업체와 비교 및 후기를 보여줄 수 있는 블로그 리뷰 확장 소재를 사용하고
자사 제품의 가격 경쟁력이 있는 부분을 강조하여 가격 링크를 활용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쇼핑검색입니다.
파워링크와 동일하게 주요 전환 시간대인 오전 7시~오후 6시로 변경하여 운영하였고
총비용 대비 효율이 좋지 않은 키워드는 제외키워드로 등록하였습니다.
무조건적으로 노출 순위를 높이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각 소재별로 효율이 좋은 노출 순위를 파악하였습니다.
이런 방법과 운영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점을 도출 할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 도움이 되셨을까요? 한번 비슷한 문제점이 보이신다면
오늘 알려드린 운영과 세팅으로 시도해 보시고 광고를 돌려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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