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일즈캐스트입니다.
요즘 온라인 마켓을 부업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온라인 마켓 경쟁에서 성공할 수 있는 홈페이지상세페이지 제작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온라인 마켓을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열심히 제품을 제작하고,
광고를 통해 고객들의 눈을 사로잡고 유입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제품의 가격이 적절한지, 제품의 퀄리티는 좋은지 등
적절한 정보제공이나 타깃 선정을 하는 등의 방법을 통해
최적화된 쇼핑몰상세페이지를 통해 고객들의 이탈을
최소화할 수 있는 것들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획서 작성
홈페이지상세페이지를 제작하기에 앞서 어떤 제품을 어떻게 기획할지
고려하며 흐름을 잡는 게 중요한데요.
쇼핑몰상세페이지는 소비자가 구매하기 전 제품의 정보나 편리성 등을
꼼꼼히 살펴볼 수 있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획 단계에서는
이러한 부분들을 구체적으로 잡고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방향으로 잡아야 합니다.
기획을 하기에 어려움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키워드를 중심으로 잡고 분석한다면 조금 더 빠른 기획을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TIP. 제품이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다면,
이런 키워드인 ‘저자극’을 강조하거나 ‘눈까지 생각한’, ‘자연 유래 성분’ 등을
강조한다면 효과적인 쇼핑몰상세페이지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2. 제품 기본 정보 작성 및 안정성 강조
쇼핑몰상세페이지를 작성할 때 제품별로 조금 다르지만,
직접 피부에 닿는 화장품, 침구 등의 제품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어떤 성분으로 제조했는지, 나의 피부에 맞는 텍스처인지 확인을 할 수 있도록
정보를 기재하는 것은 필수 요소입니다.
아무리 제품의 장점을 잘 소구하더라도
기본적인 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지 않다면
소비자는 제품 구매를 망설일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제품의 성분은 어떤 것인지 이미지로 시각화하여 보여준다면
조금 더 신뢰도는 높아져 구매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에 인체적용 실험 결과 보고서 등을 첨부하여
한 번 더 안정성에 대한 시험을 거쳐 만들어진 성분의 제품이라는 것을
강조한다면, 소비자의 입장에서 볼 때도 구매율은 높아지겠죠?
3. 진정성 있는 리뷰
소비자는 쇼핑몰상세페이지를 다 읽어도 구매를 망설이거나
나에게 적합한지에 대한 의심을 거두기가 어려운데요.
확신을 주어 설득할 수 있는 요소는 바로 ‘고객 후기’입니다.
소비자는 물건을 구매하기 전에 본인과 같은 생각을 가지고
고민하는 다른 구매자들의 실제 후기를 더 신뢰합니다.
때문에 이런 점을 진정성 있게 잘표현한다면
고객이 제품에 대한 고민을 해결함과 동시에 신뢰감까지 얻어
실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양한 후기를 통해 실구매를 높이고 싶다면 베스트 포토후기 등을
이벤트로 진행하여 적립금을 주는 등의 방법을 통해
상세페이지의 리뷰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세페이지 제작 시 알려드린 3가지 팁을 고려해서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를 제작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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