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3.07.06 15:45

비빗비비빗

조회수 800

댓글 2

안녕하세요, 금융 서비스를 개발하는 중소기업에서 사수 없이 혼자 무한 서치로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앱 설치 광고를 구글 UAC와 메타, 네이버 그리고 카카오까지 총 4개의 플랫폼에서 진행하여 약 한 달 간의 성과를 비교하려 합니다.

물어볼 곳이 마땅치 않아 평소 많은 도움을 받는 아이보스에 질문 남겨봅니다...

UAC는 전에 한번 해본 경험이 있어서 메타와 네이버 및 카카오 질문이 대부분이고, 예산은 일단 각 월 200 안쪽으로 잡았습니다.


Q1. 네카오 DA로 앱 설치 광고하는 것에 대한 질문입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구GFA)와 카카오 비즈보드로 앱 설치 유도 광고하는 케이스를 찾지 못했습니다. 물론 앱 카테고리와 예산, 소재 등의 영향이 가장 크다는 걸 알지만 찾아보면서 UAC가 그래도 앱 광고로 꽤나 선호되는 채널임을 느꼈습니다. 반면 네카오 DA는 앱 설치 광고로 실적을 기대하기 어려울까요?


Q2. 광고 집행 시에 질문입니다.

DA는 광고 소재를 주기적으로 바꿔주어야 한다고 보았습니다. 그리고 많이 본 전략 2가지가 있는데,

-

① 소재 여러 개를 등록하여 A/B테스트를 하고 가장 좋은 효율의 소재를 찾기

② 여러 소재를 등록해서 특별히 한 가지 소재만 잘 될 경우에 그 것을 OFF하고 나머지 잘 안나가는 소재가 잘 운영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꺼둔 소재를 다시 ON하여 소재별 밸런스를 맞추기

-

이 둘 중에 어떤 방식이 더 보편적으로 쓰이나요? ①의 경우는 광고 소재를 주기적으로 바꿔주기에도 예산의 부담이 들어 고민입니다.


Q3. 플랫폼 공통 질문입니다.

앱 설치 광고는 OS별로 각각 진행하니, 예산도 그에 맞춰 2배 씩 잡는 것이 맞나요?


Q4. 광고 소재에 대한 질문입니다.

현재 이미지로만 진행할 예정인데, 앱 광고를 숏폼으로 제작하여 운영할 때 효율이 더 좋은지 궁금합니다. 더하여 해당 소재로 틱톡에 앱 설치 광고를 하는 것은 초보에게 모험일까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쿠르르릉

07. 177000

켄타로스

07. 172800

cpaking

07. 141,6213

단백질와그

07. 147520

5년의밤

07. 131,0190

미니민2

07. 132,5195

큐레터

07. 137,87729

쏭모씨

07. 124590

블로그돌이

07. 125860

데이터분석

07. 121,8726

송송송송

07. 105160

큐레터

07. 1010,99435

킹킹쓰

07. 074200

비어클레스

07. 073111

강쥐마루

07. 078631

비빗비비빗

07. 068010

두레두레

07. 051,8427

도형모형

07. 042451

잊찌말자

07. 045141

shshdls

07. 045960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