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3.04.16 03:21

asdd3qft

조회수 2,948

댓글 4

1. 성과목표

메타 광고 관리자에서 트래픽 캠페인을 만들고,

광고 세트를 생성할 때 성과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이 상태에서 "링크 클릭수 최대화"를 설정해야지만, "클릭을 잘 할 것 같은 사람에게만 광고를 보여주는" 트래픽 광고 캠페인의 효과가 있는건가요?


기타 목표 - "일일 고유 도달 최대화"를 선택하면 일반적인 도달 캠페인이랑 다를게 없는 걸까요?




2. 도달최대화와 클릭수 최대화


아무리 광고 소재를 참신하고 클릭율을 끌어올릴 수 있다고 해도 "브랜드 인지도 상승 목표"가 아니고 결국 랜딩페이지로 연결하여 전환을 목표로 하는 것이라면 (픽셀없이)
무조건 "도달 최대화"보다는 "링크 클릭수 최대화"를 진행하는 것이 맞는 선택인가요?


이 질문을 하는 이유가 "클릭수 최대화", "도달 최대화" 두가지가 같은 예산으로도 CPM이 20배가 넘게 차이나는데...;; (물론 도달 최대화가 훨씬 낮습니다.)


차라리 도달로해서 광고를 클릭 안하는 사람을 클릭하게 만드는게 더 효율적일 수 있겠다 생각이 들어서요..

저와 같이 생각하고 이렇게 광고를 하시는 분들은 안계신가요?




3. 성과 목표와 관심사에 대한 광고 타겟 범위


예를들면 성과 목표를 "링크 클릭수 최대화"를 설정하고, 관심사 타겟에서 "강아지"를 추가하게 된다면

 "강아지"에 관심이 있으면서, "링크 클릭을 잘 할것 같은 사람"에게 광고가 보여지게 되는걸까요?


물론 관심사 타겟에서 강아지/고양이 두개를 체크하게 되면 타겟 범위가 "강아지를 좋아하는사람+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 합친 타겟 범위가 되는 건 알고 있는데, 성과 목표는 다르게 되는지 궁금해서요!






4.  타겟 범위와 CPM의 연관성

타겟을 좁게할 수 록 CPM 가격이 올라가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가 알고 있는 것이 맞나요?

그렇게 따지면 오래 광고를 집행할수록 무타겟으로 학습시키는 것이 무조건 좋은 효율을 뽑을 수 있는 방법이 아닌가요..?






4. 광고의 머신러닝 학습 기준

광고의 머신러닝 학습 기준은 광고 기준으로 책정되나요? (캠페인 - 세트 - 광고) 캠페인 기준으로 학습되나요?





질문이 많아서 죄송합니다 짧게라도 괜찮으니 선배님들 도와주세요!! ㅜㅜ

목록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권주주

04. 273750

어아으

04. 267601

안모

04. 245230

계란말이장인

04. 243310

CH92

04. 241,4331

웨이브온

04. 247,34441

데이터분석

04. 242,9267

물수땅지

04. 241,8230

마케터어려워

04. 212,33510

겸직요정

04. 211,4860

보스보습

04. 201,5715

wldwld이

04. 204490

콩딱딱

04. 209000

테라에일

04. 206890

겟겟

04. 202,4230

비만루돌프

04. 191,4250

아드리엘

04. 186,63135

시데

04. 172960

큐레터

04. 173,92812

asdd3qft

04. 162,9493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