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2.03.08 10:05

지카츄

조회수 7,962

댓글 14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지카츄입니다 ;)



이번 글에서는 광고를 하는 분들이면 다들 들어보셨을 법한 후킹에 대해 다뤄보려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



 


먼저 후킹이란?

간단하게 말하면 ‘낚는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영어로 하면 hook, 갈고리 입니다. 뜻 풀이를 하자면 ‘갈고리로 즉, 제품의 특정 포인트로 사람들의 마음을 낚는다’ 라고 생각하시면 더 쉬울 것 같네요




이제 이 후킹을 주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아볼게요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 후킹을 주는 방법은

1. 카피로 후킹주기

2. 이미지로 후킹주기

3. 색으로 후킹주기

이렇게 세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나씩 예시를 들어 정리를 해보자면



1. 카피로 후킹주기 예시

       1) 목이 뻐근하다면 (제품명) 추천!

         2) 잠깐!!!! 거북목이세요?? 그럼 하나쯤 장만하는 이것!



      2. 이미지로 후킹주기 예시



      3. 색으로 후킹주기 예시

      색으로 후킹줄 때 저만의 팁이 있다면

      • 검은 배경 or 어두운 배경 : 흰색, 노란색으로 포인트 강조하기

      • 흰 배경 : 빨간색, 파란색으로 포인트 강조하기

      이 정도가 팁이 될 수 있겠네요!




      예시를 보니 감이 오시나요?

      이해하시기 쉽게 일부러 극단적으로 예시를 든 것도 있는 점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오늘은 이렇게 후킹에 관해서 정리해봤는데요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댓글이나 쪽지 남겨 주시면 답변 남겨드리겠습니다!

      그럼 저는 반응 좋으면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목록
      댓글 14
      댓글 새로고침

      3D철학관

      03. 253,5828

      브랜딩퍼플

      03. 244,33022

      놈아

      03. 231,5201

      마케팅코치마코

      03. 2230,190127

      양느님

      03. 222,4343

      교육매니저

      03. 178,10114

      김거북왕

      03. 177200

      메리야

      03. 165,87510

      업스타그램

      03. 155,21026

      하라나비

      03. 159710

      yoorok

      03. 146,12914

      큐레터

      03. 109,70825

      광고받고싶어

      03. 083190

      리유

      03. 087,21712

      지카츄

      03. 087,96331

      큐레터

      03. 078,78218

      zzingH

      03. 041,2020

      호랑이마케팅

      03. 049,88148

      벙로단여

      03. 035,7690

      빙빙

      03. 024,8006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