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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8.05 13:15

비상구

조회수 19,724

댓글 6

올해초까지는 사이즈가 10개이던것이 (10개를 만드는 것도 일이었지만)

슬금슬금 16개가 되어버린 GDN ㅠ_ㅠ

새로운 배너소재를 제작 하는 것보다 

이제는 사이즈별로 다시 만드는 것이 더 시간이 많이 들어가게 되었네요.

 

그래서! 찾아본 GDN 이미지는 사이즈별로 전부 만들어야 될까?

(심각한 고찰이 들어간 게시물은 아니니, 가볍게 참고하세요~)

 

 

1. GDN 이미지 업로드시 [지원되는사양보기]에는 16개가 모두 나옵니다.

 

2. GDN 도움말에는 구분이 되서 나오네요.

    : 위 11개는 일반적, 아래 5개는 특정지역에서 인기있는 사이즈라고 합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wordspolicy/answer/176108?hl=ko

 

 

320×50 모바일 배너

468×60 배너

728×90 리더보드

250×250 사각형

200×200 작은 정사각형

336×280 큰 직사각형

300×250 인라인 직사각형

120×600 스카이스크래퍼

160×600 와이드 스카이스크래퍼

300×600 반페이지 광고

970×90 큰 리더보드

------------------------------------- ▲ 정지 이미지 광고 

------------------------------------- ▼ 지역별 광고 이미지 크기

240×400 세로 직사각형

980×120 파노라마

930×180 상단 배너

250×360 트리플 와이드스크린

580×400 넷보드

 

 

 

3. 구글 답변 : 아래 5개도 노출되는 영역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모두 제작 권장,

                    (해당지역이 아니더라도 광고 인벤토리를 넣는데 제약은 없기 때문에

                     역시 해당지역이 아니더라도 광고 노출 가능)

 

4. 결론 : 1) 최대 노출을 담보하려면 결국 16개 모두 제작해야함 -_-

 

             2) 귀찮거나, 효율을 중시한다면 11개만 제작해도 무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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