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사몰에서 특정기간 이벤트 진행한 것에 대한 성과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 브랜드 검색으로만 광고를 돌리고 있는데요,
전환율을 구하고 싶습니다. 네이버브랜드검색 리포트에 따르면 "구매완료" 건이 A 건으로 되어있어서
전환율이 10% 정도로 측정이 됩니다. (구매완료/클릭)
1. 문제는 자사몰 내 실제 마감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전환율 측정입니다.
B건 (구매수)이 있고, C건(결제 수) 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구매수 VS 결제수 중에서 어떤 데이터를 활용해야 전환율을 구할 수 있을까요? 한 사람이 여러개를 구매했을 경우를 생각한다면 결제수가 맞을 것 같은데, 일반적으로는 전환율을 구할 때 (클릭수 대비) 구매수 VS 결제수 중에서 어떤 데이터로 전환율을 보나요?
2. 네이버브랜드검색에는 명확하게 "구매완료" 로 구분해서 데이터가 나와있는데,
구매수VS결제수 중에서 어떤 것이 바탕인가요?
-> 상기 1번 2번 데이터를 비교해봤을 때에는 "결제수"로 봐야 그나마 데이터 오차가 좀 적습니다. 그렇다면 결제수로 보는 것이 맞을까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