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돈을 버는 광고!? 네이버 GFA광고로 시작하자
마케팅을 처음 시작해서 이젠 “퍼포먼스 마케터의 첫 걸음을 도와드리는 이지훈a”입니다.
2021 신축년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계신가요 :)
저번까지 페이스북
기초 세팅과 확인 방법 등 설명하였는데 이번 시간부터는 네이버GFA광고에 대해 정리해볼까 합니다
GFA(Glade For Adveriser)
“새로운 성과형 광고 플랫폼” <-무척이나 마음에
드는 이름입니다
이름 그대로
네이버의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 지면에 실시간 입찰/클릭예측을 통해 더욱 클릭이 잘 나오는 광고를 노출시키는
네이버DA 배너광고 플랫폼입니다
어디에 노출이되는건가요?
광고는 역시
노출위치가 중요하죠! 그렇다면 GFA광고는 어디에 노출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노출위치
네이버 모바일
메인
네이버 모바일
서브
스마트채널
밴드&카페피드
*네이버GFA 자료입니다
보이는 광고들처럼
노출 위치는 영역별로 나뉘어집니다 간략하게 정리한다면,
모바일 메인
- 모바일 뉴스판, 연예, 스포츠등등 모바일 메인에 노출
모바일 서브
- 모바일 뉴스판, 연예, 카페 새글 피드등 모바일 서브에 노출
스마트채널
- 모바일 뉴스, 연예, 스포츠 최상단에 노출
밴드&카페
- 밴드, 카페 새글 피드에 노출
광고노출경로
(GFA 자료첨부)
네이버GFA 광고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광고를 하고 싶은 사람이면 누.구.나 광고를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강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광고는 예산이 많아야 할수있어 / 광고를 모르는데 직접 해도 될까?
이러한 걱정없이 광고를 할 수 있는게 GFA광고입니다 어떻게 이런게 가능한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우선 광고를
시작하기에 앞서 대부분 클라이언트 분들의 제일 큰 걱정은 90%이상 예산 이십니다!
누구나 돈이 들어가면 걱정이 되죠 (저도 항상 진행할 때 걱정은 합니다..ㅎ)
광고형태
GFA는 과금의 타입을 나누어 광고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CPC/CPM/CPV와
같이 광고비 소진 형태를 선택하여 많은 예산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메인, 서브등의 광고노출이 가능합니다
타겟&관심사
GFA는 계속해서 발전을 하고있습니다 특히 타겟팅/관심사를
세분화하여 분류해서 세팅하기가 편합니다 게재위치/타겟/지역/연령/관심사/운영체제등
타겟을 날카롭게 잡아 집중적으로 광고를 집행을 할 수 있습니다
설정
게재위치
타겟
상세타겟(구매의도&관심사)
이러한 많은
타겟을 설정하여 진행 시 나의 상황에 맞게 세팅을 하여 광고를 진행 하실 수 있으며, 타겟을 날카롭게
세팅을 한 후에 예산을 설정하고 내가 하고자 하는 광고의 입찰가를 조정 및 배분 해가면서 자신에게 맞는 광고운영을 혼자 배워가기에 좋은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약
- CPM CPC CPV 광고비 소진형태 선택
- 일 예산 설정하여 적은 예산으로도 노출
- 게재위치/타겟/지역/연령/관심사/운영체제등 타겟팅이 다양함
- 네이버 모바일 이외에도 카페, 밴드까지 노출
이번글에서 네이버 GFA를 간략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GFA는 실시간으로 세부적인 타겟팅과 반응확인 그리고 네이버메인&서브, 밴드등 초보자도 쉽게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인 것 같습니다 :)
물론 광고집행에 있어서 여러가지 과정과 경험이 있어야 하고, 자신의 제품군과 타겟군이 잘맞고
광고 컨텐츠 또한 제품특징을 잘 잡아서 제작해야 되겠죠!
다음글에선 네이버GFA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차례대로 정리해볼까합니다!
“모두가 퍼포먼스 마케터가 되는 첫 걸음! 도움이 될 수 있게 열심히 달려가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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