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는 네이버 쇼핑의 상단에 노출이 되면서 구매 가능성이 있는 소비자들의 유입을 돕습니다
원하는 모든 키워드로 노출을 시킬 수 없는게 파워링크와의 차이점이지만
다차원보고서를 통해 그룹별로 유입되는 노출, 클릭된 키워드에 대한 분석은 가능합니다
(참고 : https://www.i-boss.co.kr/ab-6141-41032 (초간단 쇼핑검색광고 그룹별 유입 키워드 분석 방법))
쇼핑검색광고의 그룹별 노출 및 클릭된 키워드 확인을 하기 위해
보고서 - 다차원보고서 - 새보고서 - 기본 - 광고그룹 순으로 들어갑니다
왼쪽 목록의 광고 정보 에서 '검색어'를 더블 클릭해줍니다
보고서 설정하기 항목에 검색어가 추가된 것을 확인해줍니다
왼쪽 목록의 광고 성과에서 '평균노출순위'를 더블클릭 해줍니다
보고서 설정하기 오른쪽 부분에서 평균노출순위 항목이 노출되는 것을 확인 후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감동적이게(?) 그룹별 노출 및 클릭된 키워드의 평균노출순위가 가능해집니다
이를 통해 쇼핑검색광고로 진행되는 소재가 어느 키워드에서 어디쯤 노출이 되는지 파악을 할 수 있게 되며 전략적인 운영이 가능해집니다
모두 즐광하세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