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OTT 시장 동향 분석 리포트> 발표했다. 분석 기간은 2022년 1월 1일부터 2022년 9월 11일까지로, 일평균 4000만 모바일 기기의 20억건 데이터(안드로이드, iOS 통합 데이터 기준)를 AI 알고리즘에 기반하여 분석했다.
모바일인덱스 분석 결과, OTT 앱의 8월 사용자 수는 4287만 5878명, 총 사용 시간은 17억 4354만 7508시간인 것으로 나타났다. OTT 이용 경험이 있다고 응답한 비율은 84.5%로, 10명 중 8명이 사용하고 있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