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은 소비자의 디지털 습관을 강화했다. 그러나 디지털에 익숙한 디지털로 살아온 사람들에게는 갑자기 붐비는 디지털 생태계에서 오히려 까다로운 소비자가 되고 있다.
이마케터는 높은 디지털 기대치는 젊은 세대의 일부 행동을 제한할 수 있다고 말한다. 예를 들어, Think with Google 및 Trinity McQueen의 2021년 6월 조사 결과에 따르면 Z세대 패션 쇼핑객의 43%가 지난 6개월 동안 대부분 또는 항상 온라인으로 쇼핑을 했다고 답했다. 이것은 세대를 통틀어 가장 높은 비율이었다. 그러나 48%만이 향후 6개월 동안 이러한 추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답했는데, 이는 5% 포인트 하락한 수치이다. 반면, 같은 대답을 한 밀레니얼 세대는 각각 39%, 57%로 20%포인트 가까이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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