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소비자는 식품 카테고리의 온라인 쇼핑 리뷰에 가장 많이 참여한 것으로 조사됐다.
국내 최초 온라인 쇼핑몰 리뷰 솔루션을 개발한 크리마(대표 김윤호∙민준기)가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 패션, 뷰티, 리빙, 식품, 유·아동 등 온라인 쇼핑에서 인기가 많은 5개 카테고리의 리뷰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식품 카테고리의 리뷰 작성률이 11.6%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크리마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홈쿡’과 ‘홈카페’ 문화가 뉴노멀로 자리잡은 것을 원인으로 꼽았다. 이로 인해 식재료 구매가 증가했으며, 계속해서 재구매가 필요한 특성상 자연스레 리뷰까지 많아졌다는 설명이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