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구매 및 기획 플랫폼인 미디어오션(Mediaocean)이 최근 발표한 <2021년 시장 보고서 및 2022년 전망> 보고서에서 미디어 판매 및 구매 임원 대다수가 올해 플랫폼 간 통합 미디어 이슈가 가장 큰 변화를 계속 주도할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에 따르면, 조사에 응한 250여 미디어 임원 중 60%가 '통합미디어·집행 개선'이 '가장 영향이 클 것'이라고 답했고, '비쿠키 방식에 의한 측정 개선'이 57%로 사업에서 가장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대답했다. 그리고 45%의 임원들은 컨버지드 TV 측정 및 기획, 38%는 신흥 채널(몰입형 게임, 틱톡, 가상현실) 개선을 꼽았다. 그외 31%의 임원들은 "콘텍스트 타기팅" 개선이 변화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답했고, 28%는 자사 데이터의 인프라 개선, 28%는 인공지능/머신러닝을 이야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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