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미디어가 다양화되는 가운데 매장 사이니지(signage)는 미디어 시스템으로서 조금씩 효과가 나타나고 있고, 5G나 AI의 변화에 의해 기능 또한 발전하여 새로운 보급과 활용의 단계에 들어섰습니다.
디지털 사이니지의 전체 시장은 2024년에 이르러 4,180억엔(Yano Research Institute 조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5년 오사카 만국박람회를 앞두고 5G의 안정화 및 6G의 구현을 시작으로 순조로운 발전이 예상되지만, 코로나의 영향으로 아웃도어와 관련된 분야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생활용품 구매자 수에는 변함이 없어서 한 층 더 높은 사이니지의 활용이 기대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요미우리광고사(読売広告社)가 모색중인 매장 내 사이니지의 활용 방안과 매장의 변화,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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