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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갤럽] 미취학 자녀 있는 가구, 주방생활 가전뿐 아니라 정보통신 제품군 보유율도 높아

2021.06.04 09:06

cooki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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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갤럽이 2020년 9월부터 2021년 3월(이하 '2021년')까지 전국(제주 제외) 만 13세 이상 5,100명에게 정보통신·자동차 관련 12개 품목별 가구 내 보유 여부를 물었다. 그 결과를 보유율('집에 보유하고 있다' 응답 비율) 기준으로 보면 TV 99%, 자가용 승용차(영업용 택시, 트럭 제외) 84%, 차량용 하이패스 68%(승용차 보유 가구의 81%), 데스크톱 컴퓨터 65%, 노트북 컴퓨터 45%, 유선전화(일반 집전화, 인터넷전화 포함) 29%, 태블릿PC 24%, 프린터/복합기 22%, 인공지능(AI) 스피커 11%, 홈캠(가정용 인터넷 CCTV) 4%, 홈 IoT/사물인터넷 기반 제품(조명, 창문 개폐, 전기/가스, 온습도 조절 등) 3%, AR/VR(증강현실/가상현실) 체험기기(헤드셋 등) 2%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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