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해외에서는 인하우스 에이전시가 큰 흐름을 가져가고 있다. 많은 브랜드들이 비용을 절감하고 제작물 관리를 위해 미디어 구매와 크리에이티브를 안으로 가져가기 시작한 것이다. 코로나로 인한 팬데믹은 마케터들이 보다 유연하고 민첩한 마케팅을 위해 인하우스에 대한 추세를 가속화시켰다.
애드 에이지는 최근 ANA의 연례 컨퍼런스에서 논의된 '인하우스 에이전시'에 대한 내용을 보도했다. 다음은 그의 주요 내용이다.
3년 전, 미국 광고주협회 (Association of National Advertisers)는 회원의 78%가 어떤 형태로든 인하우스 팀을 가지고 있다는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그런데 ANA 그룹 수석 부사장인 빌 더건(Bill Duggan)은 이제 85%에 가까워졌다고 추정한다. 2019년에 처음 시작되어 사실상 올해에 개최 된 ANA의 연례 사내 컨퍼런스에서 공개된 결과에 따르면, ANA가 조사한 마케터의 55%는 인하우스는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자산을 생산하는 데 가장 중요한 자원 중 하나라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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