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을 바꾸고 문화를 만드는 ‘의미 있는 다름’을 창조하는 것이 광고 본연의 지향점
마케팅의 미래는 위기 속에서 변화를 맞고 있다. 코로나19 이후에 세상의 변화를 예측하기는 더 어려워졌다. 확실성은 사라지고 불확실성이 지배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전대미문의 사회적 실험을 강요받고 있다. 광고 미디어의 환경도 오프라인 미디어의 이용이 감소하고 온라인 미디어의 이용이 증가한다거나 미디어 이용 패턴이 급변하는 현상은 이미 일상이 되었다.
코로나19 이전까지 집에서 일하는 것은 대부분 불가능하다고 했지만 실제로 가능했다. 이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은 크게 변화되었고 새로운 표준이라는 ‘뉴노멀’이 보편화되었다. 이로써 코로나19는 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현하게 하였으며 과거의 기준과 가치관으로는 언택드 시대의 마케팅 전쟁에 이길 수 없다는 것도 다 밝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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