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아는 것처럼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광고시장은 엄청난 불황을 경험했다. 그 첫 달이었던 3월을 예년과 비교한 결과, 미국 광고시장은 지난해 같은 달에 비해 올해 25% 가까이 성장됐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스탠더드미디어지수(SMI)가 미국 광고시장을 지수화하기 시작한 이후 최고의 3월로 나타났다. 2019년 3월 보다 7.2% 성장한 것으로 나타나, 20년의 감소폭을 만회했다.
실제 미국 광고비의 90%를 차지하는 대행사들의 실제 광고비를 처리한 이 SMI 데이터는 미국 전체 광고시장을 대표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미국 광고계가 작년 9월과 10월에도 하락했었지만, 2020년 3월부터 7월까지 지속된 지난해 광고 불황에서 완전히 회복된 것으로 보인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