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터뷰] 데이터는 공기와 같습니다, 김태원 이노션 국장

2021.04.13 09:20

cookiman

좋아요 5

조회수 945

댓글 2

데이터와 브랜딩! 이 둘의 만남은 어떨까? 일반적으로 이 둘의 궁합은 잘 맞지 않는 것으로 생각한다. 그런데 실은 아주 좋은 만남이라고 이야기하는 사람이 있다. 이노션 데이터 커맨드 센터 김태원 국장. 

그는 데이터를 목적 그 자체이거나 수단으로만 사용해서는 안된다고 이야기한다. 데이터는 그냥 공기와 같고, 물과 같은 것이라는 것. 그냥 필요할 때 갖다 쓰는 것이라는 것이다. 때문에 데이터를 바라보는 시각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이야기한다. 

데이터에 대한 바뀌어야 하는 시각. 그것은 무엇일까? 그리고 데이터와 크리이에티브, 데이터와 브랜딩은 어떤 관계이며, 어떻게 서로 행복한 만남을 할 수 있는 지 김태원 국장으로부터 들어본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