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 회복되고 세계가 다시 개봉된다고 해도, 코로나 19는 지속적으로 일상과 경제에 영향을 미칠 것은 분명하다. 특히 광고 마케팅 관점에서 소비자 행동과 브랜드의 소비자에 대한 메시지, 프로모션 등을 예전과는 다를 수 밖에 없다.
그렇다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 닐슨의 수석부사장 헤더 조단(Heather Jordan)은 미디어포스트에 2021년에 가져올 수 있는 세 가지 교훈에 대해 기고했다. 우선 그녀는 2020년에 무엇이 효과가 있었는지, 효과가 없었는지, 브랜드 메시지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소비자 행동이 어떻게 가속화되었는지에 대해 충분히 알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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