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의 광풍이 지속되고 있는 2020년은 기업들에게 모바일이 얼마나 중요한 지 보여준 한 해였다. 코로나19는 기존의 경제법칙과 일상생활에 변화를 일으키면서, 사람들은 디지털, 특히 모바일로 사회적 연결, 업무, 교육, 놀이 등을 수행했다. 결과 2020년 전세계 모바일 앱 다운로드, 소비자 지출, MAU(월간 순수 이용자 수)가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앱애니는 2020년을 마무리하며 모바일에서 어떤 일이 있었으며, 2021년에 모바일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어떤 준비를 해야 할 지에 대해 발표했다.
2020년 전 세계 iOS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 지출, 전년 대비 25% 증가한 1,120억달러 전망
iOS 및 구글 플레이에서 모바일 앱과 게임에 대한 총 지출은 연간 기준으로 역대 최고 수준이었다. 지출 1달러 당 0.65달러는 iOS에서 이루어졌고, 구글 플레이의 지출은 약 30%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 세계 지출 부문에서 절대적인 금액으로는 여전히 iOS가 더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구글 플레이는 성능이 높은 성장률을 나타내고 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